현대 만화는 1945년부터 1952년까지 미국의 일본 점령 기간 동안 예술적 창의성이 확장되는 가운데 탄생했지만, 그 기원은 수세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본 최초의 만화가 12세기와 13세기에 여러 예술가가 제작한 초주기가(장난치는 동물의 두루마리)라는 제목의 개구리와 토끼와 같은 일련의 그림으로 등장했다고 믿었습니다. 실제로, 달리기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캐릭터의 다리를 그리는 기술은 오늘날 활동하는 많은 만화가(만화 제작자 및 만화가)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 에도 시대(1603-1867)에는 또 다른 그림책인 도바 에혼(Toba Ehon)에 만화의 개념이 포함되어 있었지만, 이 용어 자체는 1798년에 처음으로 그림책 Shiji no Yukikai(사계)를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산토교덴. 1814년에 아이카와 미나의 만화 백조와 유명한 우키요에 화가 호쿠사이의 유명한 호쿠사이 만화 그림책의 제목으로 다시 등장했습니다.
세계 최초의 만화책
세계 최초의 만화책은 일본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히키노 쿠니 시마토’라는 책이 18세기 후반인 1820년대에 출간되었으며, 이 책은 그림과 글이 결합되어 만화와 유사한 형태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이것이 세계 최초의 만화책으로 인정되고 있지만, 만화의 역사에 대해서는 여러 가설과 논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화 vs 애니메이션
일본어에서 “망가”라는 용어는 모든 종류의 만화, 만화, 애니메이션을 지칭할 수 있습니다. “변덕스러운 또는 즉흥적”을 의미하는 “man”과 “그림”을 의미하는 “ga”의 두 한자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漫画. 이것이 역사적으로 볼 때 현대 만화에 사용된 미학과 서사를 언급하는 초기 사례가 많이 있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일본 이외의 지역에서는 “만화”가 만화를 설명하는 데만 사용되는 반면, “애니메이션”은 다양한 종류의 만화와 애니메이션 만화를 포괄합니다. 애니메이션은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만화의 애니메이션 버전입니다.
미국 점령 일본의 만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일본은 미국의 점령하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이는 만화 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사건이었습니다. 미국인들은 디즈니 작품, 미키 마우스, 베티 부프, 밤비 등 자신들의 만화를 미국으로 가져와 만화가에 큰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후 일본 예술가들은 주로 독자층을 확보한 신문과 잡지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에 생명을 불어넣었고, 이후 이들은 호당 약 10~20개의 시리즈를 소장하는 전용 주간 및 월간 만화 잡지로 발전했습니다. 최초이자 현재까지 가장 성공한 만화가 중에는 유명한 아톰을 창조한 데즈카 오사무[3]와 사자에상과 함께 하세가와 마치코가 있습니다. 만화의 신이자 애니메이션의 대부로 알려진 데즈카는 두 분야 모두에서 두드러지는 독특한 큰 눈을 발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Astro Boy는 미학을 구현하여 빠르게 일본과 다른 곳에서 엄청난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한편, 하세가와의 사자에상을 애니메이션으로 각색한 것은 2011년 일본 텔레비전의 다른 어떤 애니메이션보다 더 많은 시청자를 모았습니다.
만화의 종류 – 특징과 영향
직업 이후, 특히 1950년에서 1969년 사이에 만화에 대한 독자층이 점점 더 많아지면서 두 가지 주요 마케팅 장르, 즉 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쇼넨과 소녀를 대상으로 하는 쇼조로 구분되었습니다. 쇼넨에서는 연령에 따라 세분화된 만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18세 이하의 소년, 18~30세의 젊은 남성(세이넨), 성인 남성(세이진 만화라고 함)입니다. 액션, 모험, 모든 종류의 격투는 물론 스포츠, 기술, 로맨스, 때로는 성적인 요소로 가득 찬 여기에는 한 명 이상의 남성 주인공이 참여하고 영웅이라는 개념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성” 만화인 <쇼조>도 본질적으로 같은 방식이었지만, 그 주제와 주요 독자층은 물론 여성이었습니다. 따라서 redisu, redikomi 및 josei와 같은 하위 카테고리와 로맨스, 슈퍼 히어로, 여성 관점의 관계, 역사 드라마 등과 같은 테마가 있습니다. 1969년, 24년 그룹으로 알려진 유명 여성 만화가 그룹이 하기오 모토, 이케다 리요코, 오시마 유미코, 다케미야 게이코, 야마기시 료코와 같은 유명인의 서명이 담긴 상당수의 만화를 제작했습니다.
다른 인기 있는 일본 만화 장르 중에는 1~4세 어린이를 위한 Yōji가 있고, 이제 막 읽기를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 Kodomo(또는 Jidō), 두 남자 캐릭터와 Shōjo-의 낭만적인 관계를 다룬 Shōnen-ai(Yaoi)가 있습니다. ai(유리)는 두 여성 캐릭터의 사랑을 묘사합니다. 물론 가장 눈에 띄는 유형 중 하나는 하드코어 성적인 내용을 담은 헨타이입니다. “비뚤어진 성적 욕망”을 의미하는 일본어 “hentai seiyoku”에서 이름을 따온 이 만화는 바로 그 기괴한 행위를 묘사합니다. 원래는 만화 장르가 아니었지만, 이 용어는 영어권에서 채택되어 현재는 애니메이션 및 만화 포르노 장르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부에서는 이를 일본 에로틱 예술의 일부로 간주하기도 합니다.
만화가 왜 그렇게 인기가 있나요?
만화책, 월간지, 그래픽 소설에서 볼 수 있는 만화에는 장르의 수에서 알 수 있듯이 모든 사람을 위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은 감정적 깊이가 있는 복잡한 줄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매년 만화에 수십억 달러를 소비합니다. 두 권에서 많게는 20권까지 이어질 수 있는 긴 시리즈는 독자들의 관심을 유지하고 더 많은 책을 다시 읽고 싶게 만들기 위한 것이며, 독자들은 수십 년 동안 성공적으로 이 일을 해왔습니다. 일본과 다른 많은 나라의 사람들은 만화의 독특한 모습, 종종 터무니없이 과장된 감정의 노골적인 표현, 일본 서예와 그림 스타일의 펜과 잉크로 그린 깨끗한 선에 매료되는 것 같습니다. . 아이들은 어릴 때 오락과 교육을 위해 만화를 접하게 되고, 자라면서 습관적으로 지정된 카테고리의 만화를 계속 읽습니다. 어떤 면에서, 만화의 본질은 비즈니스, 정치, 역사, 관계 및 일반적인 삶에 대한 영리하고 잘 디자인된 이야기, 종종 영적 또는 철학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야기를 통해 인간을 인간으로 형성하고 캐릭터에 영향을 미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장 유명한 일본 만화
일본 만화는 계속해서 판매 부수 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만화가 일본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서 유명해지기 시작하면서 일본 출판계의 주요 부분이 되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만화는 판매된 부수에 따라 결정될 수 있지만, 오래된 만화, 특히 유명한 일본 만화의 가장 상징적인 예로 여전히 유명한 2차 대전 이후 몇 년 동안 만들어진 만화도 있습니다. 모든 팬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있습니다. 누군가는 로맨스를 선호하고, 다른 누군가는 스포츠나 비즈니스 및 상업을 선호합니다. 모든 것은 독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목록에는 시장에서 가장 많이 찾는 제품과 가장 상징적인 제품으로 널리 인식되는 제품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아스트로 보이
Astro Boy는 데즈카 오사무가 쓰고 그린 유명한 만화 시리즈로 1952년에서 1968년 사이에 출판되었습니다. Mighty Atom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Astro Boy는 로봇과 인간이 공존하는 미래 행성을 배경으로 한 SF 만화입니다. 이 만화는 약 1억 부가 팔렸으며, 많은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비디오 게임이 원작 Astro Boy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소년 만화 중 하나는 원피스입니다. 소년 만화는 젊은 남성 독자(특히 8세에서 18세 사이의 소년)를 대상으로 하는 만화입니다. 의도치 않게 악마의 열매를 먹은 후 몸이 고무의 특성을 갖게 된 청년 몽키 D. 루피의 모험을 따릅니다. 오다 에이치로가 집필한 이 작품은 1997년에 첫 권이 나왔고, 지금도 출판되고 있습니다. 2016년에 이 만화는 전 세계적으로 3억 8천만 부를 인쇄하여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만화 시리즈가 되었습니다.
드래곤볼
드래곤볼(Dragon Ball)은 토리야마 아키라(Toriyama Akira)가 글과 그림을 그린 일본의 만화 시리즈입니다. 주인공은 무술을 수련하고 드래곤볼로 알려진 일곱 개의 구체를 찾아 행성을 탐험하는 손오공입니다. 만화는 손오공의 어린 시절부터 성인기까지의 모험을 따릅니다. 만화책은 42권으로 1984년부터 1995년 사이에 출판되었습니다.
나루토
나루토는 끊임없이 인정을 받고 마을의 닌자이자 가장 강한 지도자로 인정받는 호카게가 되려는 꿈을 꾸는 청소년 닌자 우즈마키 나루토의 이야기를 담은 일본 만화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는 키시모토 마사시(Masashi Kishimoto)가 쓰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1997년에 첫 번째 책이 나왔고 나루토 만화를 기반으로 수많은 비디오 게임이 개발되었습니다.
슬램덩크
확실히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테마 만화인 슬램 덩크 시리즈는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쓰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쇼호쿠 고등학교의 농구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2012년 현재 슬램덩크는 일본에서만 1억 2천만 부가 팔려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만화 시리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사쿠라기 하나미치는 만화의 주인공 중 한 명으로 불량배이자 갱단의 리더입니다.
명탐정 코난
아오야마 고쇼(Gosho Aoyama)가 집필하고 그린 현재 진행 중인 일본 탐정 만화 시리즈의 사건이 종결되었습니다. 원래는 명탐정 코난으로 알려졌습니다. 첫 번째 권은 1994년에 인쇄되었으며,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때때로 경찰과 협력하는 고등학교 형사인 지미 쿠도(Jimmy Kudo)의 이야기를 따릅니다.
일본 문화와 경제의 중추
60년 이상 동안 만화는 일본 문화 정체성의 주요 부분을 차지해 왔습니다. 일본 전체 인쇄물의 25% 이상을 차지하는 이 책은 일본 출판 산업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모든 사람에게 무언가를 제공하므로 만화 팬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합니다. 일본 대중 문화 생산의 거의 모든 측면은 만화 산업 단지에서 유래합니다. 가장 유명한 만화는 광범위한 영향력을 갖고 있으며 빠르게 책, TV 쇼, 애니메이션, 수집용 피규어 및 비디오 게임으로 변모하기 때문입니다. 오랫동안 만화는 일본 경제의 문화적 기둥 역할을 해왔습니다. 문화적 장벽을 뛰어넘어 전 세계 관객에게 중요하고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며 일본의 가장 인기 있는 문화 수출품이 되었습니다.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일본 문화에 대한 관심을 더욱 증폭시키는 만화는 일본이 세계 최대의 문화 상품 수출국 중 하나가 되도록 도왔습니다. 그 때문에 일본 경제와 문화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만화의 세계적인 확장
1980년대 후반부터 일본 만화는 전 세계를 휩쓸었습니다. 만화 시장에 대한 만화의 영향력은 지난 20년 동안 크게 증가했지만 전 세계 만화가들에게 미학적 영향도 미쳤습니다. 현재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세계적인 발전으로 인해 문화 학자들은 일본이 또 다른 세계화의 중심지로 간주될 수 있다고 제안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사회에서 만화의 영향은 문화적 근접성에 기인할 수 있지만, 유럽과 북미 지역에 만화가 침투한 것에 대한 연구는 흥미롭습니다.
일본 소설은 대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흐르기 때문에, 만화 소설도 위에서 아래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흐르도록 출판됩니다. 외국 출판사 중 일부는 이 형식을 유지하지만 대부분은 번역을 인쇄하기 전에 페이지를 수평으로 미러링합니다. “뒤집기”로 알려진 이 프로세스에서는 이미지를 따르도록 뒤집힌 아트웍에 대한 번역을 신중하게 조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토리야마 아키라(Akira Toriyama)와 같은 많은 만화 제작자들이 이러한 방식으로 작업을 수정하는 것을 승인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 확대와 팬 수요로 인해 해외에서는 오른쪽에서 왼쪽 형식이 일반화되었습니다.